자녀의 금융 습관을 기르고, 미래를 위한 저축을 시작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적금을 드는 것입니다.
토스뱅크에서 나온 아이적금 상품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적금 상품으로, 부모님들이 자녀의 재정 교육과 저축 습관을 길러주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이 블로그에서는 토스뱅크 아이적금의 주요 특징과 개설 방법, 그리고 적금을 들면 좋은 점들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토스뱅크 아이적금 주요 특징
가입대상 : 토스뱅크 아이 통장을 보유한 15세 이하 실명의 개인
예금종류 : 정기적금 ( 자유적금도 가능)
최초가입금액 : 0원
월 저금 금액: 최대 20만원
자동이체 저금과 추가 저금을 합하여 매월 최대 20만원
계약기간 : 12개월
저금방법
토스뱅크 아이서비스에 등록된 부모 의 토스뱅크 입출금 통장을 통한 저금만 가능
자동이체 저금
가입기간 동안 매달 일정금액을 자동이체로 저금
- 가입시 자동이체 서비스가 설정됨
- 금액을 제외한 기간, 저금일, 저금주기, 출금계좌 변경 불가
- 자동이체 서비스 외에 자동이체를 등록 할 수 없는 상품
- 자동이체 금액은 최소 1만원 ~ 최대 20만원 내 자유롭게 변경 가능(단, 자동이체 당일에는 금액변경 불가)
- 변경하고자 하는 자동이체 금액은 월 저금 가능금액 (20만원)을 초과할 수 없음
자동이체 설정 기준
주기 : 매달 가입시 지정한날
금액 : 최소 1만원 이상 가입시 지정한 금액
출금계좌 : 이 적금을 대리 개설하는 부모의 토스뱅크 입출듬 통장
자동이체 시작 : 가입일이 속한 달의 다음달
자동이체 종료 : 만기일이 속한 달의 전달
예금자 보호 대상
예금자 보호법에 따른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"5천웜까지" 보호.
토스뱅크는 몇금융?
제1금융권은 은행법의 적용을 받는 은행을 의미해요. 우리가 흔히 떠올릴 수 있는 은행들이 해당되는데요. 고객에게 자금을 중개하고, 요구불예금을 취급하는 것이 특징이에요.
*요구불예금이란?
고객이 원하면 언제든지 조건없이 지급하는 예금이에요.
은행법의 적용을 받는 은행인 토스뱅크는 제1금융권에 해당되어요. 금융위원회, 금융감독원과 같은 금융당국의 감독을 받고,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어 안전해요.
한편 대한민국의 중앙은행인 한국은행은 제 1금융권에 속하는 일반적인 은행이 아니에요. 대한민국의 통화정책을 수립하고, 모든 은행의 기준이 되는 정책결정기구이죠.
*시중은행
KB국민은행, 신한은행, 우리은행, KEB하나은행 *인터넷전문은행
토스뱅크, 카카오뱅크, 케이뱅크
*지방은행
부산은행, 경남은행, 대구은행, 광주은행, 전북은행, 제주은행 *외국계은행
SC제일은행, 씨티은행
*특수은행
KDB산업은행, 한국수출입은행, IBK기업은행, NH농협은행 등
금리 정보
계약기간 12개월, 기본금리 연3.0% (세전)
우대금리 조건 : 자동이체 저금을 모두 성공한 경우
우대금리 : 연 2.5% (세전)
이자지급방법 : 만기일시지급 (만기일 또는 해지요청시 이자지급)
아이적금 개설 방법
토스 앱 다운로드: 토스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로그인합니다.
적금 상품 선택: 메인 화면에서 '상품' 메뉴를 선택한 후, '아이적금'을 클릭합니다.
개설 절차 진행: 자녀의 이름,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, 적금 금액과 기간을 설정합니다.
자동이체 설정: 매월 자동으로 이체될 금액을 설정하고, 개설을 완료합니다.
아래 버튼을 눌러 자세한 이자율에 대해 알아보세요. 미국의 금리가 인하되는 시점에서 좋은 이자율 적금상품을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.!
여러분, 적금은 자녀의 재정 교육에 있어 매우 유익한 도구입니다. 이 게시글을 읽은 여러분은 자녀가 어린 시절부터 저축의 중요성을 배우고, 목표를 세우며 돈을 모으는 경험을 통해 금융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읽으셨겠죠 ?
우리 가 꾸준히 저축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미래를 위한 재정적 기반을 마련하게 됩니다. 이것은 자녀가 성장하면서 학비나 유학 자금, 혹은 미래의 큰 지출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기도 하구요.
자녀와 함께 저축의 의미를 배우고, 미래를 준비하는 첫걸음을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!